박경빈 치과

home

about

adventures

join now!

 


2005-09-30 19:40:34
Dr.park
hym.jpg (35.2 KB), Download : 78
[스포츠한국] '생뚱 맞은' 치아모양 '심미치료'로 바꿔볼까

'생뚱 맞은' 치아모양 '심미치료'로 바꿔볼까

[스포츠한국 2005-01-10 08:30]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의 하나로 꼽힌다. 하얀 이를 내놓고 활짝 웃는 싱그러운 웃음 속에서 드러나는 건강미는 누구나 동경하는 모습이다. 그러나 치아가 제멋대로 나왔거나 틈새가 크고 변색된 치아를 가진 사람들은 마음놓고 웃지 못한다. 치아에 대한 콤플렉스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한 하얗고 가지런한 치아를 만들어 주는 심미치료가 각광을 받고 있다. 이른바 ‘치아의 성형’을 위해 치과를 찾는 시대가 된 것이다.
예비신부 이효정씨(25). 윗 앞니 두 개의 사이가 벌어져 있고 그 옆의 이는 겹쳐 튀어나와 있어 웃을 때면 손으로 입을 가리는 버릇이 있다. 장차 까다로운 시어머니와 시누이들한테 단정해 보이지 않는다고 흉 잡힐 게 뻔하다며 시름에 잠겨 있다.

또 “앞니가 벌어져 학생들을 대할 때 희극적으로 보일 뿐만 아니라 발음까지 새어 학생들 앞에서 위축된다”며 괴로움을 호소하는 입시학원 강사 민지원씨(35). 비슷한 이유로 “복이 나가는 관상”이라고 거래처로부터 계약을 거부당한 적도 있다는 개인사업자 김경태씨(43) 등. 제멋대로 난 치아 또는 변색된 치아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다. 이들의 소원은 가지런하고 새하얀 치아를 갖는 것.

치아 심미치료법은 이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해 준다. 단순히 치아 본래의 기능을 회복시켜 주기 위한 치료에서 나아가 미적인 측면을 추구하고, 이제는 환자의 정신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는 차원 높은 치과 치료가 행해지고 있는 것이다. 치아 콤플렉스로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결여됐던 사람들에겐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전에 해넣은 앞니가 잇몸과 닿는 부위가 까맣게 변색된 경우, 선천적으로 치아가 누렇거나, 이와 이 사이가 벌어진 경우, 덧니나 옥니박이 등도 치과 심미치료가 필요한 경우다. 올 세라믹 치료법은 심미치료법 중 최첨단으로 꼽힌다. 종전에는 보철물의 강도를 유지하기 위해 금속을 세라믹 안에 넣었는데 이 치료에는 금속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자연스러운 인공치아를 해 넣을 수 있으며, 반투명이라 빛이 투과해 잇몸의 검은 라인이 생기지 않는다. 짧은 치료 기간과 간편한 방법으로 급속한 치아교정이 가능하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이 치료법은 치열 교정장치를 부착하지 않고도 약 2주 만에 두세번 치과병원을 찾는 것으로 치아 성형이 이뤄지기 때문에 획기적인 심미치료법으로 꼽힌다.

다만 한창 성장하는 10대들에게는 일반치아 교정을 권한다.

/ 조철근 객원기자

<사진설명>

틈새가 크게 벌어지고 변색된 치아가 올 세라믹 치료를 받고 가지런하고 하얀 색을 되찾았다.




   [조선일보] 자녀 예쁜얼굴 위한 치과상식 5가지

Dr.park
2005/09/30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 skin by L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