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빈 치과

home

about

adventures

join now!


2007-08-20 08:35:26
박경빈
02_img.gif (12.9 KB), Download : 153
임플란트란?

치과 임플란트란?

치아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상실되었을 때 이를 회복해 주기 위하여 악골(턱뼈)내에 티타니움이라는 인체에 무해한 금속으로 만든 나사를 삽입하여 악골 내에서 안정되게 한 다음 여기에 상부 구조를 연결하여 치아 구조물(보철)을 함으로서 기능을 회복해 주는 것입니다.

어떤 경우에 임플란트를 하는가?

치아가 한 개가 없는 경우부터 전 치아가 다 상실된 경우까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치아가 1-2개 상실된 경우 인접치를 이용하여 브리지라는 보철수복을 하였으나 이 경우 건강한 치아까지 삭제하여야 하는 단점이 있었으나 임플란트가 나온 이후로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분 틀니나 전체 틀니를 해야 하는 경우에 잘 씹을 수 없고, 뺏다 꼇다하는 불편함을 견디지 못하는 환자에게 임플란트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틀니의 경우는 자연치아에 비해 씹는 힘이 30-40% 정도밖에 되지 않으나 임플란트의 경우 거의 자연치아와 맞먹는 효율을 보입니다.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는?

치아를 발치한 지 너무 오랜 시간이 경과하여 턱뼈가 너무 줄어든 경우나 당뇨가 너무 심하거나, 신장질환 등 전신적인 상황이 좋지않은 경우는 신중하게 고려해 봐야 하며, 구강위생 관리능력이 심하게 저하되어있는 경우는 상황을 개선시킨 후에 임플란트를 하여야 합니다.

임플란트의 치료 기간은?

보통 윗턱의 경우는 6-8개월, 아래턱의 경우는 3-5개월 정도가 소요되나 상황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고, 골절이 약하거나 뼈의 양이 부족하여 골 이식이 필요한 경우는 기간이 1년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안정성은?

임플란트를 하면 암이 생길 수도 있고, 각종 합병증이 올 수 있다고 걱정하는 사람이 많으나 구강위생 관리를 잘 하여 염증만 생기지 않으면 매우 안정된 치료법입니다. 이는 임플란트가 개발된 30년 이상 연구되어 안정성이 이미 확립된 시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몇 개를 심어야 하는가?

원칙적으로는 상실된 치아의 수와 같은 수의 임플란트를 하여야 하나 치아의 위치나 대합되는 치아의 상태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정기 정검은?

임플란트는 시술이 끝났다고 해서 치료가 종료된 것이 아니라 첫 해는 3개월에 1회 정도 이후는 적어도 1년에 2회 정도 정기 점검을 받아서 이상유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임플란트를 이상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단계입니다.




   고정식 보철 - 크라운, 브릿지

박경빈
2007/08/25

   임플란트 후 주의사항

박경빈
2007/08/20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 skin by L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