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빈 치과

home

about

adventures

join now!


2007-08-20 08:40:29
박경빈
치아미백이란?
  
치아의 색이 변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첫째는 담배, 콜라, 차, 쥬스 등의 색소 때문에 색이 변합니다. 치아에는 아주 작은 구멍들이 있는데 색소들이 이 구멍 속으로 침투해 들어가서 치아색이 어두워집니다. (우측 Case 1 참조)

둘째로, 충격을 받거나 신경의 손상으로 치아가 변색 되기도 합니다. 치아 내부의 신경이나 혈관이 끊기고 손상되면 치아의 색도 변하게 됩니다. (우측 Case 2 참조)

셋째, 치아의 형성시기에 테트라사이클린 계열의 항생제를 복용하면, 치아가 어두운 색으로 형성됩니다. 이 경우에는 치아의 표면 뿐 아니라 깊은 곳의 색도 어둡게 됩니다. (우측 Case 3 참조)
  

미백치료 후 시간이 지나면 치아가 조금씩 어두워지는데 한달정도가 지나면 색상이 안정되어 더 이상 어두워지지 않습니다. 또한 가끔씩 보충적인 미백을 해주면 그 효과를 훨씬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치료 후 치아가 다시 어두워지는 이유는 담배, 커피, 차, 쥬스 등의 색소가 다시 침투하기 때문이므로 이것들을 주의하시는 것이 아름다운 치아를 오래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미백이 되기는 합니다만 그 효과가 적습니다. 치과의사 의 지시, 감독 없이 행해지는 미백의 경우 안전성 문제 로 인하여 미백약제를 저농도로 만들 수밖에 없기 때문 입니다. 치아미백에 효과적인, 고농도의 미백약제는 오직 치과에서만 다룰 수 있습니다.  




   치주질환이란?

박경빈
2007/08/20
   

Copyright 1999-2021 Zeroboard / skin by LN